(영국)UAL: London College of Fashion

J Y SEO_ BA Womenswear

2021.05.17 조회수 141

 

1. 포트폴리오 합격한 소감 한마디?

여러 학교에서 오퍼를 받아서 처음엔 실감나지 않았었는데, 준비하는 동안 엄청 불안하고 긴장되었던 마음이 풀려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많은 시간과 돈이 들었던 과정이었지만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포트폴리오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한국의 미대입시를 거쳐서 디자인 대학을 다녀본 사람으로서, 그동안 내가 좋아하는게 뭔지 생각하는것 보다 학교에서 원하는 작업들을 주로 해왔는데 영국학교 진학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부터는 내가 흥미있는것과 하고싶은것을 표현해야 해서 굉장히 막막했습니다. 한번 더 준비한다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포트폴리오는 언제부터, 어떻게 준비했는지?

2020년 4월-2021년 1월 동안 작업했습니다.

주제 리서치부터 디자인, 파이널 메이킹까지 순서대로 완성하였고, 아트워크도 만들고 틈나는대로 저널북도 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기 한달 전 부터는 포토샵과 피피티 작업으로 각 학교 제출기준에 맞게 정리하였습니다.

 

 

 

 

 

4.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은? 이유는?

 대리모 프로젝트와 해커 프로젝트가 저의 관심사로부터 영감받은 작업이고 처음에 상상했던 이미지에 가깝게 만들어져서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들이 제 포트폴리오의 메인 프로젝트여서 중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5. 앞으로 진학할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학교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현재로서는 LCF에 진학할 생각입니다. LCF는 다양한 과목들이 세분화 되어 있어서 다른 학교보다 전문적일것 같습니다.

 

 

6.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준비하는 중에 힘들어서 쉬고 싶을 땐 확실히 쉬어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전에 내가 하고싶은 일이 정해져있으면, 좀 더 그 학과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 edm아트유학 미술원의 장점은?

각 분야별로 훌륭한 선생님들께서 중요한 조언들을 해주셔서 학생들의 능력을 최대로 끌어올려주시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외에도 학교 진학이나 학과 선택에 대한 고민들로 혼란스러울때도 선생님들께서 제 성향에 맞는 대학들을 추천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한달에 한 번씩 보충해야할 점을 알려주고 학생이 본인 작업을 설명하는 크리틱이 굉장히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포트폴리오의 완성도를 높힐수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써주는 것도 장점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