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OCAD

M S Kim_Graphic Design

2021.04.21 조회수 184

 

.

 

1. 포트폴리오 합격한 소감 한마디?

 뿌듯하면서도 얼떨떨합니다. 합격할거라는 자신도 있었지만 한편으로 걱정도 컸었기때문에 이제는 마음이 편합니다

 

2. 포트폴리오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입시미술 경험으로 기술이나 기초적인 미감은 있었지만 늘 정해진 방식과 반복된 작품을 만들다가, 포폴 준비를 시작하면서 모든 작품 하나하나 1부터 10까지 오롯한 저의 선택으로 구성하고 완성해야 한다는게 부담이 컸고 계속해서 이전에 하지 않았던 작품을 시도해야하는게 어려웠습니다. 그때마다 선생님들과 의견을 나누고 조언과 피드백을 받아 해결했습니다.

 

 

 

 

 

3. 포트폴리오는 언제부터, 어떻게 준비했는지?

대략 2020년 4-5월 부터 시작했고 처음에는 혼자 포트폴리오를 완성할까 고민했지만 제가 맞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와 도움이 필요할거 같아 학원을 찾았습니다.

 

4.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은? 이유는?

첫번째 포트폴리오인 사진 작품이 가장 맘에듭니다. 4명의 친구들을 여름 내내 찍으면서 시간과 체력을 정말 많이 투자했고 컨셉과 장소 소품 하나까지 저의 선택으로 이루어졌기때문에 애정이 큽니다. 첫 작품인 만큼 작업 순서조차 헤맸었지만 결과적으로 제가 욕심 낸 만큼의 퀄리티가 나왔다고 생각해 뿌듯합니다.

 

5. 앞으로 진학할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학교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오캐드가 제가 바라던 조건의 학교여서입니다. 유학을 결심할 때 부터 캐나다 대학을 찾아보고 싶었고, 비용 부분과 도시의 날씨가 제가 원했던 조건이였습니다. 함께 유학을 준비하는 친구 또한 같은 오캐드를 희망했기 때문에 큰 고민없이 선택했습니다.

 

6.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미술 경험이 없고 주변 유학 포트폴리오를 준비해 본 지인이나 조언자가 없다면 학원을 다니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같은 시기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작품들을 볼 수 있고 그 과정을 통해 내 작품을 더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게 큰 장점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7. edm아트유학 미술원의 장점은?

선생님들과 끊임없는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게 큰 장점이라 느꼈습니다.

제가 잘 하고 있는지, 어려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부터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향성을 제시해 주셔서 큰 막힘 없이 포트폴리오를 마감했습니다. 더 나아가 제 의견과 시도를 늘 긍정적으로 지켜 봐 주셨기에 많은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