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DMU_De Montfort University, MMU_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합격

H J OH_ Graphic Design

2019.06.13 조회수 227

 

 

 

1. 포트폴리오 합격한 소감 한마디?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준비를했기 때문에, 엄청난 집중력으로 작업에 몰두했습니다. 준비하는동안 정말 힘들긴 했지만 다끝나고 나니 정말 뿌듯하네요 :) 아직 실감이 안나기도 하구요.

 

 

 

2. 포트폴리오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한국입시를 준비하다 포트폴리오 준비를 하니까 나의 생각을 작품으로 옮기고 아이디어를 떠올려야 하는 것이 정말 어려웠어요. 한국대학에서 원하는 드로잉스킬작업들이 아닌 재밌는 아이디어와 나의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는 솔직한 주제! 그리고 처음 해보는 아이디어 접근방식이 어려웠지만 완성된 결과물들을 보면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구 저는 Journal book이 어려웠는데요 음... 어렵다긴 보단 매일매일 그림일기를 써야한다는점이 처음에는 귀찮게 느껴졌습니다. 습관처럼 매일하다보면 어느샌가 저널북이 한권 두권 세권이 되가고, 아티스트를 공부하는데 도움이 됬던거 같습니다. 하루에 2장씩 꼬박꼬박 그려준 탓에 마지막 포트폴리오에 담을게 많았어요!!

 

 

 

 

3. 포트폴리오는 언제부터, 어떻게 준비했는지?

작년 여름인 7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지방에 살다보니 방학때마다 서울에 올라와 학원에서 선생님들과 포트폴리오를 집중적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방학때마다 풀타임으로 했으니 4개월 정도 올인해서 진행했습니다!

 

 

 

4.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은? 이유는?

제가 프로젝트로 했던 앱디자인중 ‘Dishsion’ 가장 마음에 듭니다. 전공이 그래픽디자인인 만큼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정말 재미있었고 제가 예전부터 이런앱이 있으면 편리하겠다...!라고 생각을 했던 것을 작업으로 만드니 정말 뿌듯했어요. 현호쌤 도움 많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앱디자인 Dishsion]

 

 

 

 

5. 앞으로 진학할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학교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저는 ‘De Montfort’ 학교로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유학생에 대한 혜택이 정말 많았구 또한 디자인계열로도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 학교를 선택했어요. 그리구 학비가 확실히 UAL보단 싸기때문에 파운데이션과정을 준비하고있는 저에겐 부담이 덜 됬구 전공 공부 외에 영어 및 문화를 익히기에 런던 외각지역도 나쁘지 않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저는 파데과정을 마치면 BA를 DMU 외에도 다른 그래픽디자인으로 유명한 영국예술학교 UAL이나 킹스턴 등등 진학을 희망하고있기 때문에 DMU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열심히 수업을 듣고 다중지원도 할 예정입니다~!

 

 

 

6.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준비하는 동안은 정말 힘들겠지만 끝에 후회하는 일은 절대 ! 없을거예요~!! 화이팅해서 원하는 학교에 가시길 바랍니다 :) 

 

 

 

7. edm아트유학 미술원의 장점은?

전공별로 선생님들이 계시고 각 선생님들이 정말정말 좋아요. 옆에서 아이디어가 떠오를 있게 돋아주시고 분위기 자체를 활기자체 이끌어 주셔서 학원에 있으면서 항상 즐거웠답니다. 분위기도 자유롭지만 작업에 방해가 되지않으면서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선생님들께서 잡아주셨어요. 덕분에 즐겁게 작업할 수 있었네요. edm 최고다!! 사랑해요 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