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IDM _ Fashion Institute of Design & Merchandising 합격

Y J SHIN _ Jewelry Design

2019.06.03 조회수 274

 

 

 

1. 포트폴리오 합격한 소감 한마디?

학교 입학을 위해 엄청난 불안을 안고 준비한 포트폴리오여서 마음이 놓였고, 만족스러운 작품들로 인해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 기뻤습니다.

 

 

2. 포트폴리오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일단, 저는 미술 전공자가 아니었기 때문에 학교에서 요구하던 순수미술 작품을 따라가는 거에 대한 스트레스가 제일 컸던 것 같고 미국은 영어공부와 함께 병행했어야 했기 때문에 많은 부담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포트폴리오는 언제부터, 어떻게 준비했는지?

2018년 10월부터 학교 데드라인까지 학교 요구사항에 맞게 담당 선생님들의 시간표대로 진행하였었습니다.

 

 

4.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은? 이유는?

주연 쌤과 함께했던 헤드피스 작품입니다. 우선 제가 한국에서 다닌 학교에서 만든 옷을 여전히 사용하면서도 디벨롭 시켜, 제가 지향하는 과와 좀 더 맞게 쥬얼리, 악세사리 요소를 돋보이게 만들어 낸 아이디어도 마음에 들었고, 주연쌤의 센스로 많은 도움을 받으며 좋은 결과물이 나왔던 것 같아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5. 앞으로 진학할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학교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저는 일단 준학사과정의 학교를 알아보는 도중 FIDM을 알았고, 쥬얼리 산업이 잘 되어있기도 한 LA여서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FIDM의 장점은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LA 중심가에 있어 영감 받을 수 있는 것이 많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6.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이것 또한 자신이 원하는 대학을 가기 위한 준비로 많은 근심 속에 진행되기에 많은 스트레스가 올 수도 있지만 edm에서 각자 학생들에 맞게 꼼꼼한 중간점검을 통해 포트폴리오 선생님들과의 스케쥴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edm을 믿고 본인의 노력만 있다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7. edm아트유학 미술원의 장점은?

앞서 말했듯이 각각 학생들이 지원하는 학교에 맞게 준비해야 할 포트폴리오 개수, 종류들을 정리해서 유나쌤이 아주 꼼꼼하게 학생들의 진행과정을 정기적으로 점검을 하면서 스케쥴도 다시 조절해주시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바로바로 수정을 해주시기 때문에 혼자 포트폴리오 준비에 확신이 없고,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edm을 통해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