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VA, OCAD Ontario College of Art and Design University 합격

S H CHO _ Graphic Design BFA (편입)

2019.04.22 조회수 334

 

 

1. 포트폴리오 합격한 소감 한마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아서 너무 기쁩니다. 그리고 같이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께도 매우 감사드립니다!

 

 

 

2. 포트폴리오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포트폴리오 준비와 영어시험 준비, 심지어 한국에서 다니고 있던 대학교의 수업까지 병행하느라 시간이 매우 부족했던 게 제일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입시미술에만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에 입시와는 확연히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하는 포트폴리오 준비가 굉장히 생소하게 느껴졌습니다.

 

 

 

3. 포트폴리오는 언제부터, 어떻게 준비했는지?

포트폴리오는 작년 6월부터 올해 1월말까지 준비했습니다. 입시 그림만 그려오던 제가 여러가지 재료를 사용하면서 내가 하고싶은 주제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가는 것에 큰 흥미를 느끼면서 재밌게 준비했습니다.

 

 

 

4.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은? 이유는?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은 제 자신을 표현한 “layers of my inner side”입니다. 이 작품을 만들면서 저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한번도 해보지 않은 새로운 방법으로 작품을 진행했기 때문에 가장 재미있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5. 앞으로 진학할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학교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제가 sva를 선택한 이유는 현재 필드에서 활동하고있는 현직 디자이너분들에게 수업을 들을수있고, 학생들에게 인턴쉽 기회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뉴욕이라는 위치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 많기 때문에 대학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것을 경험하기에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6.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포트폴리오는 자신을 그대로 보여주는 거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다양한 작품들을 많이 접해보고, 그러면서 자신만의 감각을 키워 나가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하려고 하기보다는 꾸준하게, 자신이 평소에 관심있었던 분야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그것을 작품으로 어떻게 이어 나갈지 많이 고민해보는 연습이 필요한 것 같아요. 처음에는 저도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못 잡고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선생님들의 조언에 따라서 하다 보면 어느정도 감이 잡히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화이팅!!!!

 

 

 

7. edm아트유학 미술원의 장점은?

선생님들이 모두 유학을 경험하고 오신 분들이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의 방향성을 제대로 잡아 주시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작품의 컨셉을 잡을때나 막히는 부분이 있을때 같이 고민해주시고 명확한 해결 방안을 제시해 주십니다. 또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작업할 수 있다는 게 제일 좋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