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LCF, Kingston Univ. De montfort Univ. 합격

J Y Byeon _ Fashion Design

2019.04.09 조회수 242

 

 

1. 포트폴리오 합격한 소감 한마디?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지금까지의 기분이 한 번에 날아가는 느낌이었고 뿌듯하기도 하면서 종시에 부담감도 함께 들었습니다. 학교에 들어가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보완해야겠다고 생각했던 부분들도 남은 시간 동안 보완하고 더 성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포트폴리오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저는 주제를 형상화하고 이미지화 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왜 그 주제를 설정했는지, 앞으로 디자인을 어떤 식으로 이어갈 것인지를 잘 판단하고 그것을 이미지로 나타내고 콜라주를 통하여 나타내야 하는데, 주제가 너무 광범위했던 것도 있고 추려 나가는 과정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3. 포트폴리오는 언제부터, 어떻게 준비했는지?

저는 패션 포트폴리오를 시작한지는 9개월 정도 되어 2018년 1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솔직히 어떻게 진행되는지 몰라 헤매다가 뒤로 갈수록 자리를 잡아 수월하게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이 설명해주시는 것에 많이 도움을 받아 워크북부터 3D작업, 일러스트, 파이널 옥까지 만들어 갔던 것 같습니다.

 

 

4.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은? 이유는?

Fashion Project 중 2번째로 했던 Night & Harbor라는 Project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더 발전된 모습과 워크북의 과정을 보여줄 수 있었기 때문이고, 저의 원래 성향과는 약간 반대되는 보습으로 워크를 진행했기 때문에 제 안의 색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5. 앞으로 진학할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학교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LCF는 먼저 BA과정을 위한 파운데이션과정에서Fashion에 집중할 수 있고 졸업 후 취업도 비교적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하였고 학교의 장점은 체계적인 학습 과정과 독특한 패션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처음에는 어색하고 어떻게 찰 지 몰라 망설일 수도 있지만 마음을 다 잡고 굳게 해 내가다 보면 스킬도 생기고 진행속도도 전보다 빨라질 것이니 초조해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엔 누구나 어렵고 힘들기 때문에 기죽지 마시고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 e:dm아트유학 포트폴리오 학원의 장점은?

먼저 유학 준비에 필요한 서류, 과정을 담당EC분께서 체계적으로 관리해주시는 것이 굉장히 평했고, 또 학원 내에서는 패션 선생님들께서 학생 한하나 꼼꼼히 프로젝트에 대하여 같이 고민해주시고 힘을 보태 주기도 하는 부분이 정말 힘이 되었습니다. 또한 딱히 무거운 분위기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하다 보니 그것을 발전시키는 것도 쉬었던 것 같습니다. 스케쥴 관리도 꼼꼼히 되고 일주일에 한번씩 진행했던 저널 북 또한 생각의 폭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